코드를 붙여넣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트 연결을 위해 검토 진행 중입니다.
인증에는 최대 1일이 소요됩니다. 이는 AdSense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가 Google의 정책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사이트가 연결되면 알려드리며, 그 이후에는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 활동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면 이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런데 구글 검색을 돌려봐도, 이 메시지가 구글 애드센스의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지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혹시 이 메시지가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지, 그리고 이 메시지가 언제까지 나타나는지에 대해 아시는 분이 있다면 간단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접속하면 나타나는 실제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코드 다시 받기  코드를 붙여넣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트 연결을 위해 검토 진행 중입니다.

 

이 상황에 대한 이해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위의 화면을 보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꽤 지난한 과정이었습니다.


2016.07.18 : 애드센스 가입 신청
2016.07.20 : 애드센스 가입 신청 승인되지 않았다는 내용의 메일 받음 
                (비승인 사유 : 사이트가 Google 정책에 부합하지 않음)

2016.08.20 : 애드센스 가입 재신청 
                (1개월 동안 1일 평균 1개씩의 포스팅을 계속함)

2016.10.04 : 다른 이메일로 애드센스 가입 신청
                (한 달이 넘도록 '비활성계정' 화면만 나타남)
                (귀하의 신청서는 현재 검토 중이므로 아직 로그인할 수 있는 AdSens 계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구글은 신청일로부터일주일 이내로 신청서를 검토하고 그 결과를 이메일을 통해 알려드립니다.)  


2016.10.14 : 애드 센스 계정 생성됨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이트에 연결하세요.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이트에 연결하세요.


                 이 화면을 봤을 때 얼마나 뿌듯했던지요. 그런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설명이 좀 필요합니다. 새로운 이메일로 가입 신청한 건도 1주일이 넘도록 아무 연락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별 생각없이 애드 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했던 건데, 갑자기 이전의 '비활성 계정' 화면 대신에 "애드센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이트에 연결하세요." 하는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물론 승인 이메일 같은 건 아무것도 온 적이 없습니다. 휴지통 스팸메일함을 다 뒤졌지만, 승인 이메일은 오지 않았습니다. 하나 더 덧붙이자면, 새로운 이메일로 가입 신청했을 때도 가입 신청이 되었다는 메일은 없었습니다. 맨 처음 신청했을 때는 가입 신청 되었다는 메일을 받았구요.)


2016.10.17 : 현재 여전히 "코드를 붙여넣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트 연결을 위해 검토 진행 중입니다."는 메시지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증에는 최대 1일이 소요'된다는 메시지와 함께요. (구글의 1일은 일반적인 1일과는 다른 시간 단위를 사용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잠깐 해봅니다. 아니면, '최대 1일'이라는 우리말 번역에 문제가 있는 것이거나요.)


애니웨이, 궁금한 건 이겁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무슨 1차 승인이 있고, 2차 승인이 있고 하더던데요. 지금 저 위에 보이는 저 화면은 1, 2차 가운데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 건지요? 그리고 저 화면이 나타나고 난 다음,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광고가 활성화되는 건지요? 또한 원래 구글 가입 신청할 때나, 승인 났을 때 별도로 이메일은 오지 않는 건지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의 답변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