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청소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6 강남 북 페스티벌’ 행사 정보입니다.

‘책 읽는 강남! 꿈을 찾는 강남’ 독서캠페인 일환으로 진행하는 강남 북 페스티벌은 8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코엑스 동문 로비에서 열립니다. “책으로 미래를 보다”를 주제로 기획 전시와 체험, 공연 등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2016 강남 북 페스티벌2016 강남 북 페스티벌


메인무대에서는 개막식행사와 더불어 인문독서논술공모전 시상식이 있고, 아테네 아크로폴리스를 재현한 토론광장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헌책방 윤성근 작가와 함께하는 북 토크가 진행됩니다. 시민들이 편안히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독서공간도 제공합니다. 

청소년들의 학습과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서울대 공부하는 청년들’과 함께 하는 “선배 나 좀 도와줘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구요. 점자 촉각 도서체험, 페이퍼 크래프트로 무지개 물고기 만들기, 꽃팝업북 만들기, 책갈피 캘리그라피, 모기잡 go 책책책, 별모양의 장식 종이에 소망을 적어 미래로 날려 보내기 등의 행사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2016 강남 북 페스티벌2016 강남 북 페스티벌 행사 내용

 


이 밖에 책의 역사전,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 특별전, 강남구립도서관 사서추천 도서전, 어린이 출판협회도서전, 강남구내 학교 독서동아리 활동전이 마련되며, 특히 세상을 놀라게 한 인공지능 AI에 대한 로봇도서 특별전은 ‘미래’와 ‘로봇’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코엑스 동문입구에 페이퍼플라워아트 포토존을 설치하여 책과 독서관련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청소년 자원 활동가 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참여자들의 안내와 축제진행을 돕는다고 합니다.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2016 강남 북 페스티벌 행사장을 찾아서 무더위를 식혀보는 것도 뜻깊은 피서가 되지 않을까싶군요. 

 

2016 강남 북 페스티벌2016 강남 북 페스티벌 현장 리플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