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뉴스와 다음카카오뉴스의 2017년 하반기 뉴스검색 제휴 신청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뉴스제휴평가위 체제에서 네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제4차 뉴스검색 제휴 신청 접수는 월요일인 지난 11월 6일 시작되어 다음 주 일요일인 오는 11월 19일에 마감됩니다. 


뉴스검색 제휴 신청과 관련하여 가장 많은 질문을 받는 것은 매체소개서 작성입니다. 

매체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 거냐는 질문인데요. 


사실 이에 대한 답은 뉴스검색제휴 가이드 문서에 이미 다 나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이드가 제시되어 있음에도 왜 이같은 질문이 계속되는 것일까요? 

이유는 하나입니다. 


뉴스제휴평가위와 네이버-카카오 뉴스에서 제공하는 그 가이드가 '매우' 불분명하고 불친절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이제껏 글로 밥벌이를 해왔다는, 나름 내로라 하는 발행인과 편집인들이 도대체 그 해석에 애를 먹을 이유가 없습니다. 


각설하고, 


뉴스검색 제휴 신청은 매체소개서로부터 시작됩니다. 

매체소개서는 뉴스검색 제휴 신청의 모든 것입니다. 처음이고 끝이라고 말할 수 있지요. 



매체소개서,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


매체소개서,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매체소개서, 어떻게 작성할 것인가



매체소개서에는 언론사의 보도방향과 원칙, 비전 등이 담겨 있어야 합니다. 보도 활동과 성과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야 하고, 해당 분야에서의 주요 이슈를 제대로 다루고 있는지도 보여야 합니다. 그런 다음 사이트에서 그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매체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매체의 특성을 파악해서 언론사의 정체성을 바로 세워야 합니다. 우리 신문은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지에 대한 답을 갖고 있어야 하고, 그것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구체적인 수치와 자료를 통해서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말 그대로 시작에 불과합니다. 정량평가와 정성평가에 대한 평가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알아야 하고, 이에 대한 대책이 세워져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많은 시간과 품이 들어갑니다. 


그런 준비 없이 그냥 어떻게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접수하는 것은 무의미할 뿐더러 접수하는 언론사나 평가를 맡고 있는 평가위나 둘 모두에게 차마 못할 일이고 도대체 무용한 힘의 낭비일 뿐입니다. 


뉴스검색 제휴 접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연락주세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매체소개서 작성에서 신청서 접수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네이버-카카오 뉴스검색제휴 실무강좌 신청

http://naver.me/GVuWQfQ0


P.S. 

비밀댓글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곧 연락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