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이 오랜만에 새로운 메일을 선보인다는 소식입니다. 다음 메일 팀은 그동안 고민해오던 다음 메일 개편 작업을 마치고 10월 5일부터 새로운 메일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메일, 10월 5일부터 개편된 새 메일 선보인다 다음 메일, 10월 5일부터 개편된 새 메일 선보인다


"어떻게 하면 이용자들이 Daum 메일을 좀 더 똑똑하게, 센스 있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까?"

이같은 고민에서 출발한 이번 개편에서는 Daum 메일 이용자에게 편리한 소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신규 기능부터 서비스 디자인, 메일 에디터까지 전체적으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단장했다는 게 다음 메일 측의 설명입니다.

그런데 한꺼번에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픈하는 건 아니고, 오픈은 안정적인 개편을 위해서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다음 메일은 아직 새로운 메일로 오픈되기 전입니다. ^^

이번 개편으로 다음 메일이 과거의 명성을 다시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다음은 다음 메일에서 밝힌 새로운 다음 메일의 특징입니다.


다음 메일 주요 개편 내용


1) 시원해진 뷰
- 컬러를 최소화하고 목록 간격을 늘려서 시원해 보이는 느낌을 줬습니다.
- 상단에 메뉴 툴바를 고정해서 목록 영역을 최대한 확보했습니다.

2) 전체 메일
- 수신되는 모든 메일을 메일함 구분 없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스킨
- 시원시원해진 메일 화면에 취향에 맞는 스킨을 추가해보세요.
- 상큼한 카카오프렌즈 스킨도 만나보세요!

4) 간편 쓰기
- 쓰기 창을 축소해서 메일을 보면서 한 화면에서 답장해보세요!
- 작성 중이던 메일을 '최소화' 버튼으로 잠시 내려놓고 다른 메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첨부파일 미리보기
- 이미지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섬네일 형태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첨부파일 위치를 상단으로 올려서 첨부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서 스크롤을 내릴 필요가 없어졌어요!

6) 빠른 답장
- 메일 읽기 페이지에서 쓰기 페이지로 전환하지 않고 바로 빠르게 답장할 수 있습니다.

7) 에디터
- 메일에 필요한 기능들로 재구성했습니다.
-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및 편지지도 만나보세요!

8) 자주 찾는 연락처
- 자주 주고받은 연락처를 편리하게 원클릭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