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 수사대 자로가 '세월x' 동영상을 공개하고, 세월호 침몰 사고의 원인이 화물 과적 등에 의한 게 아닌 군 잠수함 충격으로 발생한 사고라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자로 '세월X’ 동영상 공개, 세월호 잠수함 충돌설 제기..네티즌 '잠수함은 어디에..자로 '세월X’ 동영상 공개, 세월호 잠수함 충돌설 제기..네티즌 '잠수함은 어디에.."

 

 

 

자로는 26일 오전 블로그를 통해 8시간 49분 분량의 ‘세월X’ 영상을 공개하고, "세월호가 외부 충격에 의해 침몰했다"고 주장했는데요. 그는 그 근거로 진도 VTS 레이더에 포착된 ‘괴물체’가 컨테이너 박스일 리가 없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또 세월호가 평소보다 과적량이 적었다는 것과 선원의 조타실수 무죄 선고 등 각종 방대한 양의 자료를 제시하며 그동안의 정부 발표를 정면으로 반박했습니다. 영상에서 제시된 자료 중 상당수는 김관묵 이화여대 화학나노학과 교수의 연구에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영상은 세월호 참사 사고 시간인 8시49분과 동일한 분량으로 제작됐는데요. 자로는 이 분량은 "진실의 실타래를 풀 최소한의 시간"이라며 끝까지 영상을 봐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영상을 본 네티즌의 반응은 극과 극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합리적 의혹 제기라는 주장과 그렇게 보면 세상 모든 일이 다 의혹 투성이일 것이라며 새로운 것은 없다는 평가입니다.

 

한편 해군은 이날 잠수함과 충돌 가능성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는데요. 해군 관계자는 "세월호가 침몰한 해상의 평균 수심은 37m였다"며 "사고 당시 해당 해역 인근에서 작전이나 훈련이 없었고, 잠수함이 잠항할 수 있는 환경도 아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오늘 공개한 자로의 동영상은 원래 크리스마스인 25일 선보일 예정이었지만 업로드 지연 등 기술적 문제로 하루 늦게 공개됐습니다.

 

여러분은 이 동영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별로 납득이 되지 않아 보입니다.

자로의 가설이 맞다면 도대체 잠수함은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문제의 세월x 동영상을 링크합니다.